작성일 : 18-10-11 15:35
[마음의양식] N-virus
 글쓴이 : happy
조회 : 7  
N-virus2018-10-10

20181010 동두천 두레마을 왕방산 둘레길 350.jpg사회학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에 N-virus란 용어가 있습니다. N은 영어 단어 중에 need의 n을 따왔습니다. 바이러스가 병을 옮깁니다. 그 바이러스 앞에 need의 n을 붙이면 긍정적이고 적극적이며 미래지향적인 사고방식을 퍼뜨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한 회사나 교회 혹은 한 마을에 모두가 부정적인 분위기에 젖어 우리는 희망이 없다, 미래가 없다, 망하는 길로 가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을 때에 한 사람의 새 경영자나 새 목사나 새 지도자가 등장하여 아니다, 우리는 희망이 있다고 주장하기 시작하면 그 주장이 퍼지기 시작합니다.

그렇게 될 때에 희망의 기운을 퍼뜨리는 사람을 일컬어 N-virus를 지닌 사람이라 일컫습니다. 우리 사회는 지금 부정적인 사고가 넘쳐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 어느 때보다 N-virus를 지닌 사람이 필요한 때입니다.

우리 사회의 각 분야에서 N-virus를 지닌 사람들이 지도자가 되고 일꾼이 되어 새로운 바람을 일으켜야 합니다. 그래서 새로운 기풍이 우리 사회 분위기를 역전시켜 나가야 합니다.

우리 사회는 지금 부정적이고 비관적인 사고방식이 지나치게 퍼져 나가고 있습니다. 이런 때에 N-virus를 지닌 사람들이 등장하여 시대정신을 바꾸어 나가야 합니다.
그래서 N-virus를 지닌 사람들이 기다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