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17-06-17 14:28
[마음의양식] 창조하시는 하나님
 글쓴이 : happy
조회 : 8  
창조하시는 하나님2017-06-17

우리들의 창조하는 능력은 하나님으로부터 비롯된다. 하나님은 창조하시는 하나님이요, 그 하나님께서 사람을 창조하실 때에 하나님의 형상(Imago Dei) 대로 창조하셨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 받은 인간에게는 창조하는 능력이 주어졌다. 그러기에 우리가 경건한 마음으로 하나님을 중심에 모시고 살아갈 때에 가장 창조적인 능력을 발휘하게 된다.

 

그래서 나는 젊은이들에게 설교할 때나 성경공부를 인도할 때면 진심으로 일러 준다.

 

  "자네들 성공하고 싶은가? 출세하기를 원하는가?

   그렇다면 하나님의 영인 성령을 받아라.

   하나님은 창조하시는 하나님이시기에

  하나님의 영인 성령을 받으면 창조적인 사람이 된다."

 

창조신앙에는 5가지 기본이 있다. 첫째는 "무로부터의 창조(Creatio Ex Nihilo)이다. 하나님께서는 무()에서 말씀으로 모든 것을 창조하셨다. 둘째는 사랑의 하나님께서 사랑을 나누실 대상으로 우주 만물과 사람을 창조하셨다. 셋째는 단계적으로 창조를 진행하셨다. 말씀으로 천지만물을 창조하실 적에 그냥 뚝딱 창조하신 것이 아니다. 첫째 날부터 여섯째 날까지 6단계를 거치며 창조하셨다.

 

넷째는 창조의 마지막 단계에 사람을 창조하시고 사람에게 창조하신 모든 피조물을 다스리는 청지기 직분을 맡기셨다. 다섯째는 하나님의 창조 역사는 창세기에서 끝난 것이 아니고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그러기에 하나님의 영을 받은 성령의 사람들은 창조력을 이어 받아 창조적인 사람이 된다.

 

그러나 신앙생활의 내용이 너무 보수적이 되거나 너무 세속적이 되면 창조의 능력이 사그러든다. 창조의 영이신 성령의 감동과 영적 상상력과 창의력이 사그러들어 창조력과 창의력을 발휘할 수 없게 된다. 우리들 주위에는 그런 크리스천들이 너무나 많다.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어귀에 핀.jpg

두레자연마을 어귀에 활짝 핀 꽃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