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20-03-26 17:40
[뉴스] (KIoT Daily News) 경기도, AI기술 활용 새로운 공공서비스 제공 추진. 등(2020.3.26(목))
 글쓴이 : happy
조회 : 1  
  
KIoT Daily News 
(2020. 3. 26(목)) 


[한국전력공사] 차세대배전지능화용 지능형 망운용기술 실증자재
[전라남도 순천시] 순천시 지능형교통체계 확장사업 사업관리 용역
[국토교통부] 스마트도시 안전망 국가통합센터 구축을 위한 기본구상 수립 연구


[호남권역재활병원] 통합 출입통제시스템 설치 공사
[경상북도 안동시] 버스정보시스템(BIS) 버스정보안내기 설치공사
[한국가스공사] 기업전용 무선통신망(P-LTE) 도입 용역
[전라남도 순천시] IoT 기반 도시데이터 수집 복합센서 구입·설치


경기도, AI기술 활용 새로운 공공서비스 제공 추진
전자신문 | 2020.03.25
경기도가 도민에게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융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5일부터 4월 10일까지 '2020년 경기도 인공지능(AI) 실증사업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조사 대상은 경기도와 31개 시·군, 공공기관에서 희망하는 △보안 △공공서비스 △국방 △생활편의 분야와 관련된 AI 기술 융합서비스다. 이와 함께 도는 AI 기술개발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이 제공 가능한 기술(서비스)도 조사한다.


스마트시티 기술로 코로나19 확산 막는다

CCTV News | 2020.03.25
정부가 3월 26일부터 스마트시티 연구개발 기술을 활용한 ‘코로나19 역학조사 지원시스템’을 정식 운영한다. 지원시스템은 역학조사 절차를 자동화하는 시스템으로, 대규모 도시데이터를 수집·처리한다.
정부는 스마트시티 기술 시스템 기반의 지원시스템을 활용해 정보 취득의 신속성과 정확성을 확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IoT·드론' 원격제어…철도망 관리 '한눈에'

뉴스1 | 2020-03-25
사물인터넷(IoT)을 통해 철도망 상태를 실시간으로 점검해 고장을 사전에 방지하고, 드론을 활용해 위험한 구간의 시설을 관리하는 등 철도관리 패러다임이 바뀌었다. IoT와 드론, 빅데이터와 연계한 스마트 기술이 철도시설에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어서다.
25일 한국철도시설공단에 따르면 기존 철도시설 관리는 유지보수 작업자가 일일이 현장으로 나가서 육안이나 일부 검측장비로 점검한 후 보수하는 방식이다. 시설의 노후화가 심해져야 시설물 교체와 보강이 이뤄진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 임대주택에 IoT기반 스마트홈 구축한다

매일경제 | 2020.03.25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국내 최초로 임대주택에 IoT 기반 스마트홈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지난해 입주한 시흥은계지구 A-2BL 등에 시범적으로 이 시스템을 구축했다. LH는 시흥은계 등 우선 5000가구에 시범 적용한 후 스마트홈을 모든 주택 유형에 적용이 가능하도록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개별 단지에서 스마트홈을 모니터링하는 수준을 넘어 LH 진주 본사에서 전국 스마트홈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하는 작업도 진행 중이다.


작업현장도 車도 ‘인간 우선’… IoT·빅데이터로 ‘재해 제로’

문화일보 | 2020년 03월 25일
현대자동차는 우수한 품질의 자동차를 생산하기 위해서는 생산 현장의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판단, 사업장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대차는 중대 재해 제로 사업장을 조성하기 위해 근거리무선통신(NFC) 태그를 활용한 모바일 안전 점검 체계를 만들었고,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접목해 설비 안전 점검 빅데이터를 구축했다.


기침 소리로 집단 내 독감 등 발생 여부 탐지하는 라즈베리 파이 기반 IoT 시스템 '플루센스'

IT World | 2020.03.25
라즈베리 파이를 기반으로 해 기침과 인구 집단을 실시간으로 추적하는 IoT 기기가 대규모 지비단에서의 독감과 유사한 증상 발발을 확인하는 유용한 도구가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미국 유메스 암허스트 연구팀은 플루센스(FluSense)라는 사전 크기의 기기를 개발했다. 플루센스는 저렴한 마이크 어레이, 열 감지 센서, 라즈베리 파이, 인텔 모비더스 2 신경 연산 엔진으로 구성되어 있다. 말단의 AI 기기로 소리 샘플을 분류하고 언제든지 같은 공간에 있는 사람의 수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기본 원리다.


남동구, ‘스마트 안전관리시스템 구축 사업’ 본격 돌입

아시아투데이 | 2020. 03. 25
인천 남동구가 홀몸어르신의 화재예방과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한 ‘스마트 안전관리시스템 구축 사업’을 본격 실시한다.
25일 구에 따르면 ‘스마트 안전관리시스템 구축 사업’은 홀몸어르신 가구에 전기안전 IoT(Internet of Things) 장치를 설치해 누전·과부하·과전압 등의 이상전기 사용량 신호가 발생하면 통신모듈을 통해 한국전기안전공사에서 즉시 현장에 출동해 안전을 지키는 사업이다.


[ 교육과정 안내 ]
블록체인 사례분석을 통한 비즈니스 전략 4.13(월)~4.14(화)
사물인터넷 플랫폼 설계 및 개발 4.20(월)~4.22(수)
사물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개발 4.23(목)~4.24(금)
사물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구현을 위한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 설계 4.27(월)~4.28(화)
사물인터넷 멀티미디어 제어 프로그래밍 5.7(목)~5.8(금)
오픈소스 통계 툴(R) 기반 딥러닝 5.11(월)~5.14(목)

회  사  명 : (주)ADT캡스
주요사업 : 무인경비, 영상보안, 출입보안, 홈보안, 주차운영관리, SI보안솔루션, 리테일솔루션,
              경호서비스 등 통합보안솔루션 제공
홈페이지 : http://www.adtcap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