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20-01-15 20:02
[뉴스] [ITWorld 뉴스 레터] 윈도우 7에서 윈도우 10으로 '무료'업그레이드하는 방법
 글쓴이 : happy
조회 : 1  
2020 년 01 월 15 일 
 
  테크 라이브러리
 
이제는 RPA 공연의 시대 '상생을위한 봇 체험'주목 ··· IDG TechInsight
역동적 인 IT 시장입니다. 그러다 로보 틱 프로세스 자동화 (RPA)가 최근에 RPA가 인공 지능 (AI)과 결합 해 RPAI가 이루어졌다. RPA는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입니다.
"기업의 골든 타임 .."
IT 담당자 나 분석을 통해 정보를 분석 할 수 있습니다. 현업 사용자에 ..
 
  오늘의 주요 뉴스
 
윈도우 7에서 윈도우 10으로 '무료'업그레이드하는 방법
2020 년 1 월 14 일이지면서. 마이크로 소프트는 공식적으로 윈도우 7에 대한 지원을 종료했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아도됩니다. ..
IDG 블로그 | 의심이 사실로 ··· 에어 팟 프로의 '펌웨어 참사'
연말 휴가를 보내다. 한마디로 어리둥절했다. 에어 팟 프로의 '마법'이가 어느 순간 사라진 ..
"AMD 버전? 지능 버전?" 에이서 스위프트 3으로 CPU 대리전
에이서가 최근 새로 고침 한 스위프트 3 노트북 컴퓨터로 많은 사용자에게 놀라움을 안받아 다. 각기 다른 프로세서가 있어야합니다. 2 제품은 초보자 AMD의 최신 7 나노 라이젠 4000 시리즈와 고성능 모바일 아이 ..
IDG 블로그 | 7과의 이별, 어려워도 이제는 결정해야
이해하지 않아도됩니다. 윈도우 7은 정말 잘 굴러 간 폭발적인. 윈도우 비스타가 부팅 재난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기업 IT 솔루션, 클라우드가 데이터 센터 장비 추월…
2010 년을 마무리하며 기업 IT가 의미심장 한 처음에는 기업의 IT가 필요합니다. 시너지 리서치 그룹의 보고서에 따르면, 20 ..
IDG 블로그 | 견딜 수있는 보안 위험.
2018 년 어느 날 새벽 5시, 전화벨이 울린다. 클라우드 옵스 팀의보고이다. 수 기가 바이트의 고객 데이터. 이 사건 이후 클라우드 보안을 강화하십시오. 전년보다 4 배나 ..
한국 IDG, 2 월 13 일 제 10 회 비즈니스 영향 및 데이터 +
한국 IDG가 오는 2 월 13 일, 르 메르디앙 서울 호텔 다빈치 볼룸 (LL)에서 '제 10 회 비즈니스 임팩트 및 데이터 (10th Business Impact & Data +)'를 선택하십시오. & nbs ..
CES 2020에서 가장 주목받은 최신 PC와 노트북, CPU
아직 이맘에 외면했습니다. 2020 년 PC 부문 이번 CES에서 매우 흥미로운 사건이 벌어 질입니다. AMD가 인텔 ..
"게이머에게도 비타민가?" 64 코어 쓰레드 리퍼 3990X의 기본 정보
CES 2020의 승리자 인 AMD의 64 코어 쓰레드 리퍼 3990X가 2 월 7 일있을 수 있습니다. PCWorld의 Gordon Mah Ung은 AMD의 데이비드 맥아피와 거기 대화를 나눴다. 6 ..

윈도우 7에서 윈도우 10으로 ‘무료’ 업그레이드하는 방법

PCWorld
마침내 2020년 1월 14일이 지났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공식적으로 윈도우 7에 대한 지원을 종료했다.

윈도우 7을 여전히 사용 중인 경우, 컴퓨터는 켜지지만 보안 업데이트를 받지 못하고 버그가 발견돼도 수정되지 않는다. 즉, 윈도우 7을 계속 사용하는 것은 위험하며, 특히 온라인 쇼핑을 하거나 PC에 개인 정보를 저장해두는 경우 더욱 그렇다. 윈도우 7을 가능하면 안전하게 사용하는 법에 대한 가이드 를 제공하고 있지만, 최선은 최신 운영체제로 마이그레이션하는 것이다. 

좋은 소식이 하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몇 년 전까지 무료 윈도우 10 업그레이드를 제공했던 것을 기억하는가? 공식적으로 이 프로모션은 끝났지만, 비공식적으로는 이 루트가 여전히 살아있다.

물론, 윈도우 7 홈, 프로, 얼티메이트의 정식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에 해당한다. 이 방법은 사실 2016년에 끝난 것이어서 언제까지 가능할지 알 수 없어서 관심이 있다면 한 시도해보길 바란다. 
 

무료로 윈도우 7에서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방법

우선 윈도우 7 제품 키를 갖고 있어야 한다. 윈도우가 사전에 설치된 PC를 사용하는 경우(델이나 HP 데스크톱 등) 스티커로 제품 키가 붙어있을 것이다. 그렇지 않다면 벨락 어드바이저(Belarc Advisor)  니르소프트의 프로듀키(ProduKey) 로 시스템을 스캔해 제품 키를 찾을 수 있다. 제품 키는 따로 적어 두는 것이 좋다.

제품 키를 확인했다면 데이터를 백업할 차례다. 신규 운영체제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은 상당한 작업이며, 잘못되면 소중한 사진과 파일을 잃을 수도 있다. <최고의 윈도우 백업 소프트웨어와 고려해야 할 사항> 기사를 참고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아니면 USB나 외장 드라이브에 파일을 모두 옮겨 둘 수도 있다. 어떤 방법을 사용하든 백업을 해두는 것이 안전하다.
 
ⓒ ITWorld

다음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도구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한다. ‘지금 업데이트’ 버튼을 누르면 미디어 생성 도구가 다운로드 될 것이다. 이를 실행한 다음 ‘지금 이 PC 업그레이드하기’를 선택한다. ‘설치 미디어 생성’이 아니라는 점을 기억하자. 유지해야 할 앱과 파일을 선택한 후, ‘설치’를 클릭하고 기다린다. 몇 번의 재부팅이 지나면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가 완료될 것이다. 

좀 더 복잡한 방법을 원하면, ‘설치 미디어 생성’ 옵션을 선택해서 윈도우 10을 클린 인스톨하면 된다. 조금 전에 적어두었던 윈도우 7 제품 키를 입력하면 된다. 하우 투 긱(How To Geek)은 이 작업 방법을 단계별로 소개하고 있는데, 대부분의 사용자는 ‘지금 이 PC 업그레이드하기’로 충분하리라 생각한다.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