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20-01-15 16:26
[뉴스] 오늘 윈도우 7 공식 종료, 구글 "향후 18개월 동안 크롬 브라우저 지원할 것"
 글쓴이 : happy
조회 : 10  

오늘 윈도우 7 공식 종료, 구글 "향후 18개월 동안 크롬 브라우저 지원할 것"

Computerworld
1월 14일로 공식 지원이 종료되는 윈도우 7을 대상으로 구글이 향후 18개월 후까지 크롬을 지원하겠다고 발표했다. 크롬 엔지니어링 이사 맥스 크리스토프가 지난주 구글 블로그에 밝힌 내용이다.

크리스토프는 지원 종료 후의 윈도우 7 지원을 지난 수 년간 크롬을 직원의 주요 업무용 브라우저로 지정해 온 기업들의 승리로 바라본다. 크롬 동기화 기능 등 구글이 제공하는 관리 도구도 강조했다. 크리스토프는 “아직 윈도우 10으로 전환하지 않았거나 소속 기업이 전사적 마이그레이션 도중에 있다면 크롬이 기업에 제공하는 기능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강조는 놀라운 일이 아니다. 이번주에는 윈도우 7의 공식 지원 종료일뿐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가 다시 손본 엣지(1월 15일)의 공식 출시 일정도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크롬의 기반인 구글 크로미움 기술로 새로운 엣지를 개발하고, 오랫동안 기업형 관리에 빛을 발한 역사를 강조하며 기업에 더욱 적합한 브라우저라고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윈도우 7에서 새로운 크롬 기반 엣지를 어떻게 지원할지는 아직 명확하지 않다. 지금까지 마이크로소프트는 기본 운영체제의 지원을 종료하면서 브라우저 업데이트도 함께 중단해왔다. 그러나 윈도우 7에서의 엣지는 윈도우 10처럼 운영체제와 분리된 메커니즘으로 업데이트될 것이다. 따라서 유료 서비스인 ESU(Extended Support Updates)를 구입하지 않은 기업을 포함한 모든 윈도우 7에도 새로운 엣지 브라우저를 계속 지원할 가능성이 있다.

최소 18개월 이상 윈도우 7에서의 크롬을 지원하겠다는 크롬의 공약은 윈도우 XP 지원 종류 후의 브라우저 지원을 연상시킨다. 지난 2014년 4월 윈도우 XP가 종료되기 몇 개월 전 구글은 최소 12개월 동안 윈도우 XP에서 크롬을 지원하겠다고 발표했고, 실제로는 2년 동안인 2016년 4월까지 크롬 공식 지원을 이어갔다.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