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18-10-11 17:24
[일반] [일간 바이라인] 오늘이 길일인가요?
 글쓴이 : happy
조회 : 1  

안녕하세요. 바이라인네트워크 이유지 기자입니다. 

요즘 저는 폭풍같은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정신줄을 꼭 붙잡고 살지 않으면 자칫 제가 매일 생겨나는 일과 일상에 끌려갈 것만 같은 느낌이 듭니다. 프랑스의 한 소설가(폴 부르제)는 ‘생각하는대로 살지 않으면 머지않아 사는대로 생각하게 될 것’이라고 자신이 쓴 책에 썼다죠. 이 말이 갑자기 스쳐지나가네요.

추석연휴부터 개천절, 한글날까지 매주 휴일이 있다보니 이제부터 기업들의 가을 행사 시즌이 본격 도래한 것 같습니다. 

오늘 만해도 엄청 많은 IT기업들이 행사를 하네요. 네이버 기술 컨퍼런스인 ‘데뷰(DEVIEW)’가 개막하고, 넷마블이 선보이는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을 미디어에 공개합니다. 레노버도 전자잉크 듀얼 디스플레이 노트북인 ‘요가북’ 신제품을 선보입니다.    

보안 관련행사로는 포티넷이 보안 트랜스포메이션을 주제로 여는 고객 행사 ‘361˚ 시큐리티’ 컨퍼런스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첫 도입하는 ‘우수 정보보호 기술·제품·서비스 지정 제도’가 소개되는 설명회도 예정돼 있네요. 스타트업 얼라이언스도 정기적으로 발간하는 스타트업 트렌드 리포트를 발표합니다. 제가 아는 것만 이정도. 

오늘 바이라인네트워크를 포함해 미디어에서 다양한 소식들이 나오겠죠? 관심 있는 내용 있으면 살펴보세요!

“최적의 디지털 비즈니스 성능을 구현합니다” – 리버베드 

광대역네트워크(WAN) 가속화 솔루션 선두기업으로 잘 알려진 리버베드는 올해 3월 ‘디지털 성능 기업’으로 탈바꿈한다고 선포했다. 회사 정체성을 ‘디지털 성능 기업(Digital Performance Company)’으로 정하고, 기업의 디지털 성능을 극대화하는 통합 플랫폼을 제공한다는 전략을 내놨다.

에스토니아 대통령 방한 “100유로로 전자영주권 발급하면 EU 법인 설립 가능해”

“국내 기업과 해외 기업을 차별하지 않는다. 모두가 똑같이 법인세는 0%다.” e-Residency(전자영주권)으로 알려진 케르스티 칼률라이드(Kersti Kalijulaid) 에스토니아 대통령이 한국을 찾아 한 말이다. 에스토니아가 이렇게 파격적인 정책을 운용하는 데는 정치적인 배경이 있다.

아카마이 CEO “클라우드·IoT·블록체인 시대, 엣지 플랫폼 역할 더 중요해진다”

아카마이가 전세계 곳곳에 분산 구축한 인텔리전트 엣지 플랫폼 경쟁력을 바탕으로 보다 원활하고 안전하게 기업의 디지털 비즈니스와 사용자 경험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네이버 모바일 첫화면, 뉴스 빠지고 검색창만 남았다

네이버의 모바일 화면에 혁명적인 변화가 일어났다. 뉴스와 실급검(실시간 급상승 검색어)이 네이버 첫 화면에서 빠졌다. 대신 검색창(그린윈도우)과 버튼(그린닷)만 남았다. 새로운 네이버 모바일은 11일부터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베타 버전을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아이폰 버전은 연내에 반영될 예정이다.

 

그랩, 마이크로소프트와 전략적 협업 발표

동남아시아 8개국 235개 도시에서 온디맨드 운송과 O2O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빌리티 플랫폼 그랩(Grab)이 마이크로소프트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0일 발표했다. 그랩은 마이크로소프트가 보유한 머신러닝과 인공지능 기술 역량을 활용해 동남아시아의 디지털 서비스와 모빌리티 혁신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그랩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다.

국내 우수 정보보호 기술·제품·서비스 지정제도 첫 시행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은 국내 정보보호 산업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우수 정보보호 기술·제품·서비스 지정 제도’를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KISA는 과기정통부와 함께 정보보호산업진흥법에 근거해 혁신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정보보호 기업의 기술·제품·서비스를 우수 정보보호 기술로 선정해 중점 지원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