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19-03-31 16:51
연구재단, 2018년 '사회책임경영보고서' 발간
 글쓴이 : happy
조회 : 14  
한국연구재단(이사장 노정혜)이 지난 한해 기관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 대한 노력과 성과를 담은 '2018년 사회책임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보고서는 연구재단 소개와 재단이 만드는 사회적 가치, 제3자 검증 및 수상실적으로 구성됐다. 보고서의 본문에 해당하는 'NRF(한국연구재단)가 만드는 사회적 가치'는 총 7개의 항목으로, 국가 성장을 위한 연구지원, 창의적인 연구인재 양성, 공공가치를 높이는 연구기반 조성 항목에는 기관의 주요 사업에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한 내용을 담았다. 

이 외에도 건강한 연구윤리 확산과 안전한 사회 환경 기여, 지역사회 동행, 사람중심 조직문화 조성 항목에는 외부적으로 연구자와 지역사회를 위한 실천, 내부적으로 기관의 경영과 조직 문화에서 실천한 사회적 가치 성과를 담았다.

노정혜 이사장은 "기관의 본분인 창의적 연구지원과 글로벌 인재 양성을 성실히 수행하고,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며 "특히 2019년은 창립 10주년을 맞는 해다. 새롭게 비전을 수립하고 사회적 가치 실천을 통해 국민 삶의 질을 높이려는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고서는 연구재단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주요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배포할 예정이다.  

한편, 연구재단은 2017년도 보고서 '제6회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을 통해 최초보고서 발간 부분 수상과 미국 LACP 주관 '2017/18 비전 어워드'에서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